Spring

Bean Definition

n.han 2017. 2. 24. 21:20

Application을 구성하고 Spring IoC Container로부터 관리되는 객체들을 Beans라고 부릅니다. Bean은 Spring IoC Container로부터 초기화 되고, 어셈블되고 관리되며, IoC Cotainer가 이를 위해 참조하는 설정 데이터를 configuration metadata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XML 형태의 <beam/> 태그와 같이 말이죠.


Container는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알기 위해서, configuration metadata를 참조합니다.

1. 어떻게 Bean을 생성할 것인지.

2. Bean의 라이프 사이클 세부 정보.

3. Bean의 dependencies.

모든 위의 Configuration metadata들은 bean 객체를 정의하는 다음 설정들로 구성됩니다.


PropertiesDescription
class

이 설정은 필수적이며, Bean을 생성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Bean Class를 지칭합니다.

name

이 설정은 Bean 객체를 구분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이를 위해 XML 형태의 configuration metadata에서는, id 나 name 설정을 사용합니다.

scope이 설정은 특정 Bean definition으로부터 생성된 객체들의 scope를 지정합니다.
constructor-arg이 설정은 의존성을 투입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properties이 설정은 의존성을 투입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autowiring mode이 설정은 의존성을 투입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lazy-initialization mode

layze-initialized로 설정된 bean들은 IoC Container가 시작할 때가 아닌, 처음 요청되는 순간에 bean instnace가 생성됩니다.

initialization method

Container에 의해서 모든 필요한 bean 설정들이 set되면 호출되는 callback method를 지정하는 설정입니다.

destruction method

Container가 Bean을 파괴될 때 호출되는 callback method를 지정하는 설정입니다.


'Spr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Spring Bean Post Processor  (0) 2017.02.27
init-method와 destroy-method 속성  (0) 2017.02.26
Spring Bean Scope  (0) 2017.02.24
Spring IoC Container  (0) 2017.02.24
Why do Java Webapps use .do extension?  (0) 2016.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