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키지의 개념
클래스와 인터페이스를 묶는 단위이다. 패키지의 명명 규칙은 다음은 잘못된 패키지 이름의 예이다.
graphics.3d // 처음에 숫자가 올 수없다.
mall.interface.sales // interface는 식별자다.
java // 이미 존재하는 패키지 이름이다.
java.account // 이미 존재하는 패키지 이름이다.
패키지를 이름 짓는 것은 일반적으로 회사의 도메인 주소를 이용한다.
그것은 도메인 주소가 고유 값이기 때문이다.
가령 dukesoft.co.kr이란 도메인 이름을 갖는 회사의 패키지는 kr.co.dukesoft…과 같이 이름 지을 수 있다.
- import
import 선언문은 다른 패키지에 속하는 클래스나 언터페이스를 패키지 이름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import 문에서 *을 통해서 해당 패키지의 모든 클래스, 인터페이스 등을 import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서브 패키지는 import의 대상이 아니다. 따라서 별도로 import 해주어야 한다.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프로그래밍 (Java) - 38 : String 클래스 (String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 (0) | 2016.07.15 |
---|---|
자바 프로그래밍 (Java) - 37 : 접근 제한자 (access modifier) (1) | 2016.07.14 |
자바 프로그래밍 (Java) - 35 : 열거 타입 (enum type) (0) | 2016.07.14 |
자바 프로그래밍 (Java) - 34 : instanceof 연산자 (0) | 2016.07.14 |
자바 프로그래밍 (Java) - 33 : 레퍼런스 타입 (0) | 2016.07.14 |